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박기환 교수팀, 국내 최초 소형 스캐닝 라입니다 상용화 성공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15. 06:33

    >


    □ GIST(광주 과학 기술원 총장 문 승현)기계 공학부 팍키후와은 교수 팀(센서/엑츄오 린이 이터 점검실 박사 과정 쟈은쥬은후와은, 황성의 등)은 거리, 2D맵(map)정보, 과연 3D형상 등을 측정하는 소형의 라이더를 국내에서는 아내 sound로 제품화에 성공했어요.​ ∘ 학교에서 개발한 기술이 바로 산업체에 적용되기 어려운 현실과 달리 팍키후와은 교수 팀은 10년간의 조사와 실용화 단계를 지나 측정 거리 80m의 수준에 TRL(기술의 성숙도 레벨)8수준까지 개발을 완료하고 로봇, 드론과 무인 운반 차 산업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상태로 개발했다.최근 스마트카 산업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자율주행 및 무인자동차의 핵심 부품으로 사용되는 라이더(Lidar)*개발에 대한 요구가 크게 증대되고 있다.*라이더는 펄스 레이저 빔이 물체에 조사되고 반사되어 돌아오는 시간이 거리에 따라 비례하는 원리를 이용하고 있으며, 기존 차량에 주위의 물체와인 보행자를 인식하기 위해 사용해 온 카메라 센서, 초sound파 센서, 역시 레이더 센서에 비해 높은 거리 및 공간 분해능*과 직진성으로 세밀하고 정확한 형상을 파악할 수 있어 자율주행차에 필수적인 부품으로 인식되고 있다.*분해능(resolution)은 거의 겹쳐 보이는 두 개의 목표물을 다른 것으로 식별하기 위해 두 개의 물체가 떨어져 있는 최소 거리다.이번에 개발한 광학계, 신호처리부와 알고리즘은 자율주행용 차량 라이더에도 사용 가능할 것으로 보여 산업체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특히 실외에서 사용되는 라이더에 맞춰 온도화천과 태양광에도 대응할 수 있고 물체의 반사율(색, 재질 등)에 따라 달라지는 거리의 오차를 줄이는 기술을 개발해 정확도가 매우 우수한 성능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역시 광학계 및 스캐너 부분의 소형화 및 경량화가 가능한 구조 특합격 등록되어 선진국의 기술 선점 장벽을 극복할 수 있게 되었다. ​ □ 팍키후와은 교수는 "개발된 라이더는 로봇, 드론, 차량 이외에도 보안의 감시나 안전 관리 시스템, 항구에서 선박 충돌 방지 콤테이노히타ー미날기 높이 측정, 토목/건축 환경의 거리/면적 측정, 문화재 복원을 위한 디지털 3D형상, 가상 게이입니다 등기계,조선,토목,건설,게입니다,엔터테인먼트와같은다양한산업분야에적용할수있다고설명했습니다.최근 라이더 세계 시장은 급속히 성장하고 있어 2020년에는 630백만달러 규모로 전망하고 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